스펙터 연동

📌[관리자 사이트] → [연동관리]

스펙터는 국내 대표 인재 검증 플랫폼으로, 기업에 온라인 평판조회(레퍼런스 체크)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원자의 평판과 커리어 관리를 돕는 채용 솔루션입니다.

1. 연동 코드 입력

a. [관리자 사이트] → [연동 관리] 메뉴에 접속합니다.

b. [스펙터] 카드를 클릭합니다.

c. 토글을 사용 중으로 변경하고, 무하유 '스펙터'에서 전달받은 인증 key를 입력합니다.

d. 입력한 내용을 저장합니다.

2. 스펙터 전형 생성

a. [채용 전형 관리] → [전형관리]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b. [+전형 추가] 버튼을 눌러 [스펙터 연동] 전형을 추가합니다.

c. [기본정보]를 눌러 전형명, 전형 시작일, 전형 종료일, 마이페이지 노출 여부를 설정합니다.

3. 평가 대상 확인

a. [평가 대상] → ‘대상자 등록’을 클릭해 불러올 평가 대상의 전형 및 조건을 선택 바랍니다.

b. [개별 등록]을 통해서도 개별 인원을 평가 대상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추가된 대상자 목록은 ‘평가 대상자’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4. 전형 안내

a. [전형 안내/발표] → ‘발송 등록’을 클릭합니다.

b. ‘전형 안내’를 클릭해 대상자에게 Email / SMS / My page를 발송합니다.

5. 평판 요청

a. [평판 요청] → ‘평판 요청’을 클릭한 뒤, 평판을 요청할 대상자를 선택하고 ‘전체 인원 요청’ 또는 ‘선택 인원 요청’을 클릭합니다

b. 요청 인원 수와 가이드 내용을 확인한 뒤, ‘예’를 클릭합니다.

c. [평판 요청] → ‘요청 내역’에서 평판 요청 내역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대상자 중 이미 열람 동의 평판이 존재하는 지원자의 경우 발송상태가 ‘부분 발송 실패’로 처리 됩니다.

평판 요청이 완료된 이후에는 위와 같이 두 가지 상태로 나누어질 수 있습니다. 1) ’평판 요청중’ : 지원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로 스펙터에 가입된 이력이 없거나 보유한 평판이 없는 경우입니다. 지원자의 스펙터 회원가입과 평판 등록 진행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2) ’평판 등록중’ : 지원자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로 이미 가입된 스펙터 계정이 있으며, 지원자의 동료 및 지인에게 평판 등록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이 경우는 지원자가 평판을 수집 중인 상태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6. 평판 열람하기

a. 평판을 등록하거나 보유한 지원자의 평판 조회 상태는 '열람 대기중' 으로 변경됩니다. 지원자의 평판을 열람할 경우 스펙터 이용권 1개가 차감되며 상태가 '열람중'으로 변경됩니다. 지원자의 평판 열람 기한은 최초 열람일부터 30일까지이며, 스펙터 내부 정책상 기간 연장 및 변경은 불가합니다.

7. 평판 추가요청 하기

a. 기존에 받은 평판 이외에 추가로 평판을 요청할 경우, [추가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요청은 ‘열람중’인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b. 평판 추가요청은 ‘인사권자 평판’ 또는 ‘동료 평판’을 선택하여 요청할 수 있으며, 최대 2회까지 가능합니다.

8. 평판 재열람

a. 최초 열람일로부터 30일이 지나면 지원자의 평판 요청 상태는 '열람 완료' 로 변경됩니다. 열람기한이 지난 평판은 지원자의 동의 후에 재열람 할 수 있습니다. 재열람 동의 요청 시에는 지원자의 평판 보유 등의 상태에 따라 상태값이 표시됩니다.(재열람시, 스펙터 이용권이 1회 추가로 차감됩니다.)

‘평판 요청중’ > ‘평판 등록중’ > ‘열람 대기중’ 으로 진행되는 각 상태마다 상태 변경 일시로부터 각각 10일 > 7일> 10일씩 기한이 연장됩니다. 기한이 만료 되었을 경우는 [재열람]을 클릭해 다시 평판 등록 혹은 평판 열람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ast updated